티스토리 뷰

장례식 부조금 액수 홀수일까요

뜻하지 않는 상황에 장례식을 가야하는 상황이 생기며 부조금 액수는 얼마가 적당한지 살펴볼게요. 


우선 장례식에 가면 봉투는 6가지중 하나의 한자를 사용하며 봉투이름을 적기도 한답니다. 

장례식일 경우 부조금 봉투 중간에 추도, 추모, 위령, 부의, 근조, 애도 중에서 쓰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장례식 부조금 봉투에서 확인하기 쉽게 뒤편 밑쪽에 이름을 쓰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장례식장에서 친한친구, 친구 부모님, 친척, 먼 거리의 직계가족일 경우 부조금을 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며 액수도 다른데요.

대부분의 경우 조의금 3만원을 내시는 분들이 많지만 형편에 따라 구분하셔서 홀수 금액으로 내는 것이 맞답니다. 


장례식 부조금 액수를 살펴보면 가깝지 않지만 아는 정도의 사람이라면 3만원, 5만원을 내시기도 하는데요. 


가까운 친구나 친구 부모님일 경우 1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15만원, 20만원으로 짝숫대로 부조하시는 것이 대부분이라네요. 

아무래도 직계 가족을 포함한 친하며 가까운 사람의 장례식이라면 10만원, 20만원이 많다고 합니다. 


또 장례식 부조금은 10만원 이상을 내야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 사회생활을 하지않은 사람이거나 형편이 넉넉하지 않는다면 3만원이나 5만원을 부조로 하시는게 맞다고 하네요. 


이렇게 본다면 장례식에 왔지만 돈걱정때문에 꺼리게 생각하시는 사람들도 있으실텐데 너무 과하게 형식을 차릴 필욘없답니다. 

형식적인 행동보다 진심으로 위로하는 마음을 가지고 오는 것이 맞답니다. 


식장에 도착하셔서 절을 하셔야 할땐 2번해야 하는 것도 알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장례식 부조금 액수에 대해 홀수와 짝수 금액대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